최고의 경도를 가진 소재, 다이아몬드 ( 2016. 06. 27 )




대구텍은 복합 소재 가공에 대한 폭넓은 해결책을 제공해 드립니다.

오늘날 다양한 산업에서 복합 소재의 사용이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대구텍에서는 이런 복합 소재의 가공에 최적화된 신규의 PCD 밀링 인서트와 다이아몬드 코팅 재종의 초경 엔드밀 및 초경 드릴 제품을 선보입니다.

최근에 들어, 항공 산업과 자동차 산업 및 발전 산업을 비롯한 많은 산업 영역에서 내구성이 우수하면서 경량화된 소재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대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CFRP같은 소재는 일반강에 비해 70% 가량 가볍고 알루미늄 합금보다는 40% 정도가 가볍습니다. 특히 항공 산업에서는 이러한 경량화를 통하여 항공기의 중량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연료 효율을 매우 높일 수 있으며 그로 인해 항공사의 수익성을 크게 높이는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 풍력 산업 및 레저 산업 등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도 역시 다양한 복합 소재 재료를 사용하여 경량화에 따른 효율성 및 복합 소재의 뛰어난 충격 흡수성 등의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대구텍에서 선보이는 이 제품들은 복합 소재 가공에 적합하도록 특화된 재종과 형상 및 첨단 다이아몬드 코팅을 접목하여 개발되었으므로 아주 가공이 난해한 복합 소재에 대하여도 만족할 만한 해결책을 제시할 것입니다.

PCD 인서트는 다른 절삭 공구 재료들보다 더욱 고속 및 고이송 가공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구텍의 PCD 인서트는 특히 복합 소재 가공 시에 표면 박리 방지 효과가 뛰어납니다.

CFRP 가공의 영역을 넓히기 위해 대구텍은 다이아몬드코팅 재종의 초경 엔드밀 4종류를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분절형 타입인 RRFE 엔드밀은 표면 박리를 최소화하며, 절삭 저항 및 진동 발생이 낮아서 황삭 가공에서 높은 생산성을 보장합니다.

멀티 플루트 구조의 RCFE 엔드밀도 역시 표면 박리 최소화, 낮은 절삭 저항 및 낮은 진동으로 황삭 가공에서 뛰어난 생산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RCOM 엔드밀은 정삭 가공용 제품으로 좌&우승수 복합 헬릭스 구조로 되어 있고 표면 박리를 최소화 합니다.

마지막으로 RDCF 타입은 낮은 헬릭스각을 가진 정삭 가공용 엔드밀로 표면 박리 및 파편을 최소화해 주는 제품입니다.

또한 다이아몬드 코팅 타입의 복합 소재 가공용 초경 드릴인 CDF 드릴은 구멍 가공 중 표면 박리 발생을 크게 낮출 수 있는 드릴제품입니다.

대구텍은 CFRP 가공을 위해서 최신의 다이아몬드 코팅재종인 TTD610과 신규 PCD 재종인 TD830을 제공합니다.

TD830 재종은 초미립의 다이아몬드 입자를 가진 PCD 재종으로 탁월한 내마모성 및 고품질의 강력한 인선을 제공합니다. 또한 마찰 저항이 뛰어나며 높은 열 안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CFRP 가공용의 또 다른 다이아몬드 코팅 재종인 TTD610 재종은 최첨단의 나노 다이아몬드 코팅을 적용하여 더욱 길어진 공구 수명과 가공 품질이 매우 안정화되었습니다. 또한 Hv 8000이상의 경도를 가지므로 내마모성이 매우 탁월하며 열전도성이 높고 내충격성과 가공 안정성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