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업그레이드된 H-Drill NHD 드릴 ( 2016. 03. 18 )




대구텍은 기존의 SHD 및 SHO 드릴보다 가공성 및 수명 측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NHD드릴을 소개합니다.

신규 출시되는 H-Drill라인의 NHD 드릴은 최적화된 인선 형상 설계로 가공 안정성을 한층 향상시켰습니다. 더욱이 최적의 직선 인선 및 정밀한 웹 씨닝 설계로 절삭 부하를 최소화 할 뿐만 아니라, 초기 진입 시 드릴의 자리 잡기 성능을 극대화시켜서 가공 홀의 정밀도도 크게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칩 배출성 향상을 위해서 플루트 형상이 더욱 넓게 설계되었으며 플루트에 폴리싱 공법을 적용하였으므로 칩이 매우 부드럽게 배출됩니다.

일반적으로 솔리드 카바이드 드릴은 높은 강도와 열전도성을 갖춰 고경도 합금이나 스테인리스 강을 비롯한 여러 피삭재들에서 일정 부분의 생산성과 공구 수명을 가질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이런 특징들로 인해 강한 절삭 인선과 열 방출이 빠르기는 하지만, 카바이드 특성상 취급 시 주의하지 않으면 깨지거나 부숴지기 쉽습니다.

그러한 요인들을 해결하고 효과적인 가공을 통한 더욱 긴 공구 수명을 위해 대구텍은 신규의 멀티층(multi-layer)을 가진 TT9030 코팅을 NHD 드릴에 적용했고 그로 인해 인성과 내마모성이 한층 증가되었습니다.

대구텍의 NHD 드릴은 직경 3.0mm-12.0mm까지 3xD 및 4-5xD 사양이 표준으로 공급되며, 내부 급유 홀이 있는 타입과 없는 타입을 모두 표준품으로 재고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의 SHD/SHO 드릴은 공급이 중단될 예정이므로, NHD 드릴로 전환해서 주문이 가능하며 12mm 이상의 사양에 대해서는 주문 제작으로 공급이 가능합니다.

실제 가공 테스트에서도 NHD 드릴은 기존의 SHD 드릴이나 경쟁사의 드릴과의 비교 시험 시 동일 조건에서 15-59%의 공구 수명 증가의 결과를 가졌습니다.